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열린대학과 지역사회, 창의인재와 융합지식의 공유가치 -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 사업단

홍보 및 보도기사

HOME 산학 Lounge 홍보 및 보도기사

스타트업 기업 베트남시장 진출길 ‘활짝’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9.07.10 조회수 207

 

▲ 강원지역 창업보육센터협의회(협회장 강신수)는 최근 베트남을 방문,호치민시 청동년동맹 산하 창업지원기관과 기업 교류 및 시장개척 협약을 체결했다.
▲ 강원지역 창업보육센터협의회(협회장 강신수)는 최근 베트남을 방문,호치민시 청동년동맹 산하 창업지원기관과 기업 교류 및 시장개척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강원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협회장 강신수 가톨릭관동대창업지원단장)’는 센터 입주기업들의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 베트남을 방문,호치민시 공산당 창년동맹 산하 창업지원기관인 BSSC와 창업교육프로그램 교류 및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또 오는 8월 23∼24일 호치민시에서 열리는 ‘2019 베트남 창업경진대회’에 도내 보육센터 스타트업 기업들을 참여시키기로 했다. 

센터협의회는 이와 함께 베트남 현지의 한인상공회의소를 비롯한 단체 기업들을 만나 유통체널을 점검하고,베트남 진출 협력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강신수 협회장은 “도내 기업들이 베트남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개발과 판매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협의회 소속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10일부터창업지원단 내 기업들이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시장 개척 활동을 전개한다. 

 

 

- 출처 : 강원도민일보(7/8일자) 

맨 위로(Top)